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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방송
인터넷 방송이란?

인터넷 방송 시스템은 제작+인코더+스트리밍 기술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작은 직접 방송제작을 말하고 인코더는 제작된 프로그램을 디지털화하여 송출 가능한 데이터로 변환하는
작업을 수행하며, 웹서버는 방송국의 플랫폼 역할을 하여 웹기반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스트리밍기술은 시청자에게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인터넷 방송국 장비안내

A. 카메라
   카메라는 원칙적으로는 어떠한 카메라도 상관없습니다. 그러나 영상물의 수준을 최초에 결정짓는 첫번째 도구가
   카메라 이므로 가정용/아날로그 방식의 캠코더보다는 준 방송용 ENG카메라는 3CCD급의 디지털 캠코더면
   더욱 좋은 화질을 얻을 수 있습니다.

B. 인코딩서버
   인코딩서버는 컨텐츠를 제작하는 PC로서 카메라에 저장된 영상을 캡쳐카드나 IEE1394카드등을 통해 스트리밍이
   가능한 형태로 실시간 변환시켜 컴퓨터화일로 변환하는 장비입니다.
   일반적으로 인코더프로그램은 여러종류가 있으나 가장 대표적인 것은 바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인코더9입니다.
   인코더9는 듀얼 CPU를 지원하며 고품질의 컨텐츠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여러 서버및 시스템중에서 가장 높은
   사양으로 도입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C. 웹서버
   클라이언트가 인터넷을 통해 인터넷방송국과 접하는 장비이며,
   실시간 Multimedia Data의 위치정보를 제공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DB서버와 함께
   운영되어지며 클라이언트의 동시 접속자수에 따라 가장 민감하게 사양을 고려해야 될 장비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IBM/HP등 고가의 서버를 굳이 사용할 필요는 없지만 24시간 항시 작동해야 하므로
   성능보다 안정성이 우선되는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D. 미디어서버
   멀티미디어 데이터의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기능(스트리밍서버 기능)과 VOD서버 기능을 수행하는 서버로서
   각기 다른 기능을 하지만 동일 서버에서 동시 작동이 가능하므로 초창기 시스템 구성때 적절히 판단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스트리밍서버는 NIC카드의 성능이 우선시 되며 VOD서버는 HDD의 액세스타임과 데이터 전송능력을
   우선하게 됩니다.
   웹서버와 마찬가지로 고사양의 NAS시스템과 같은 시스템1대보다는 L4스위치를 이용한 저사양서버 여러대를
   로드밸런싱 하는 것이 더욱 효과가 큽니다.



클라이언트 전송과정 내역

1) 사용자가 방문하여 동영상 파일을 클릭하면 웹서버는 멀티미디어 데이터의 위치정보를 사용자의
   Web Browser로 전송합니다.
2) 사용자의 Web BrowserStreaming Play를 실행하고, Multimedia Data의 위치정보를
   Streaming Player에게 보내줍니다..
3) Streaming Player는 위치정보를 읽어서, Streaming Server에게 Multimedia Data의 실시간
   전송을 요구합니다.
4) Streaming Server는 요구된 Multimedia DataStreaming Player에게 실시간 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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